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엘디프', 김영진 작가의 첫 번째 디지털 판화 출시

[=아시아뉴스통신] 이경영기자 송고시간 2019-09-04 11:50

자료사진.(사진제공=왼쪽 김영진 작가 엘디프 디지털 판화 작품, 오른쪽 김영진 작가 개인전 포스터)

예술공정거래 플랫폼 엘디프가 김영진 작가의 첫 번째 디지털 판화를 출시했다. 김영진 작가는 10년 이상 작가 활동을 이어오며 개인전 13회, 단체전 95회 이상을 치른 작가로 동양적인 미가 잘 드러나는 화풍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베테랑 작가이다. 인간의 삶을 식물의 과학적 구조에 기초하여 표현하는 화려한 색감과 동양적인 아름다움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영진 작가는 작품 활동과 대학 강의를 병행하는 바쁜 일정에도 매주 산과 들에 나가 생명의 모습을 관찰하고 기록하며 영감을 얻는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얻은 통찰을 그림으로 승화시켜 인간의 삶과 희로애락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 그만의 작품 세계이다. 그 세계관을 반영해 이번에 출시되는 디지털 판화의 콜렉션 제목도 ‘꽃으로 피워진 감정들’이다.

김영진 작가는 “예술가와 상생하고자 하는 엘디프의 ‘예술공정거래라’는 선한 가치에 이끌리게 되었다. 예술 저작권 분야 전문가가 기획한 예술공정거래 시스템과 탄탄한 공정거래 계약서에 신뢰를 갖게 되었고,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 능력을 보고 엘디프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나의 작품을 좋아해주는 진정성 있는 마음이 인상적이었고, 예술가들의 입장에서 함께 상생하는 방법을 고민하면서 예술 시장의 새로운 길을 만들고 있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 점”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콜렉션은 총 10점으로, 원화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파인아트 퀄리티의 캔버스 액자와 중량감 있는 수입지에 정품 안료를 사용해 원화를 재현한 포스터 액자로 출시되었다. 약 120호 정도의 큰 작품부터 찾아보기 힘든 원형 캔버스 작품까지 다양한 크기와 형태가 준비되어 있다. 엘디프 양보라 대표는 “팬의 마음으로 지켜보던 작가의 작품을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이고 많은 분들께 김영진 작가의 디지털 판화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엘디프의 나현수 공동대표는 “김 작가의 작품에는 특유의 동양적인 미가 도드라지는데 이번 9월에 참가하는 런던 디자인 페어에 이 콜렉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유럽 전역에 김영진 작가와 엘디프를 널리 알릴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9월 16일, 종로 올미아트스페이스에서 김영진 작가의 개인전이 시작된다. 세련된 색감과 동양의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한 미술 산책으로 가을을 맞이해보는 것이 어떨까.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