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 수지구 새빛초, ‘가족캠프’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19-09-04 18:15

‘가족과 함께 하는 오손도손 새빛가족캠프’
경기 용인 새빛초등학교(학교장 최은미)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오손도손 새빛가족캠프’라는 주제로 1박2일 동안 캠프를 진행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경기 용인 새빛초등학교(학교장 최은미)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오손도손 새빛가족캠프’라는 주제로 1박2일 동안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선착순으로 선발된 19가족이 참가해 30일 오후 3시 텐트 설치를 시작으로 개회식 및 복불복 식사재료 퀴즈, 강연, 레크레이션 후 텐트 안에서 취침을 하고, 31일 아침 아침나들이, 폐회식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복불복 식사재료 퀴즈에서는 식사재료를 얻기 위해 온 가족이 한마음으로 참여하였고, 베스트셀러 「엄마반성문」의 저자 이유남작가의 강연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마음 속 깊은 울림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가족들이 수목원을 산책하며 대화를 나누고, 가족사진 찍기 미션에도 참여했다.

쌀중심 학교 운영 프로그램을 활용한 ‘얘들아, 아침밥 먹자.’라는 주제로 쌀을 이용한 아침밥을 학교에서 제공하기도 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는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빛초등학교 최은미 교장은 “1박 2일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누고,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 건강한 가정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