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 ‘제6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09-05 16:22

제6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 포스터.(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은 오는 10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함양군이 주최,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남도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시∙군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과 유공자 표창, 대회사∙환영사 등에 이어 ‘저출산 고령사회의 사회서비스’를 주제로 이성기 경남사회서비스원장의 주제 강연, 기부천사로 유명한 션(이승환)의 ‘기부천사의 꿈과 사랑이야기’에 대해 특별강연 등이 진행된다.

또 경남 시∙군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일선 복지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공유하고, 사람 중심의 경남복지 실현을 위해 고민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함양군에서 열리는 경남대회는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 관계자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시∙군간 정보교류∙연계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보장체계 개편∙기능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남대회가 마무리된 이후 행사 참석자들은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6회 함양산삼축제 현장을 찾아 불로장생의 기운을 듬뿍 받으며 사람 중심의 경남복지 실현을 위한 힘을 얻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