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성무 창원시장, 항공강소기업 한성ILS(주) 방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9-06 14:33

4인용 민수용 헬리콥터 자체 개발∙제작 기술 확보
6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마산회원구 봉암동 한성ILS(주)를 방문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허성무 창원시장은 6일 마산회원구 봉암동 한성ILS(주)를 방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성ILS(주)는 SW와 IETM 솔루션 개발, 특수공구∙시험장비 개발, DMU(3차원 가상현실)개발, VR/AR 컨텐츠 제작, 4인승 민수용 헬리콥터 개발 등 종합군수지원업체다.

1996년 설립될 당시 5명이던 직원 수가 현재는 140여명이며, 2018년 기준 매출액은 112억원 달성, 창원시 유망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한성ILS(주)는 지속적인 기술개발투자, 제품개발 등 ISO 9001 인증 획득과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등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정우영 대표이사는 “한성ILS는 현재 민수용 헬기 설계와 제작이 가능한 기술수준이나, 비행장소가 없어 이를 시험 인증할 활주로 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설계 원천 기술을 보유한 업체는 흔하지 않은 상황에서 강소기업으로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시험 인증할 활주로 조성과 관련해, 기업들의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이웃 지자체장과 협력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