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보건과학대, (주)풍년과 드론산업분야 전문가 육성 위한 업무협약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9-06 15:00

국가기술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목표
6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왼쪽 두번째)와  (주)풍년(대표 박규성.왼쪽 세번째)이 충북보건과학대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드론산업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기녀뫌영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 평생교육과는 6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주)풍년과 국가혁신성장 혁신선도산업인 드론산업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승호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박규성 풍년 대표를 포함한 박인순 드론 초경량비행장치 지도조정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드론산업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약식은 최근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 농업, 보안, 건설, 물류, 소방, 방송,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미래 드론산업에 필요한 전문가를 육성하고 해당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승호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꼭 필요한 드론전문가를 육성해 관련 산업에 전문인력을 공급하고 드론산업 분야의 취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풍년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보건과학대는 드론국가기술자격 취득에 필요한 실기교육장과 인프라를 구축해  이달 말부터 드론 국가기술자격 과정 수강생을 모집 및 운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