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청주시, 2019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대상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9-08 17:57

충북 청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는 ‘2019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대상’에서 인구정책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시에 따르면 ‘2019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대상’은 심각한 국가적 현안인 저출생 극복 및 육아 문제, 일과 가정의 양립 등의 문제에서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련분야에서 기여가 큰 기관,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고 범국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이다.

올해는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아이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인 기관, 기업 및 단체 11곳이선정됐다고 한다.

청주시는 결혼.임신.출생.양육.교육 등에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인구정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인구의 안정적인 유지와 확보를 위해 저출생 등 인구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또 다함께 돌봄 센터와 마을 돌봄.아이 돌봄 지원,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등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만혼, 비혼 등 결혼.출산 기피에 대한 해소와 성 역할의 고정관념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해 왔다.

청년층의 자연스런 만남을 위한 ‘미혼남녀 청춘캠프’, 아빠의 육아 확대를 위한 ‘청주아빠 슈퍼영웅’, 부부간 이해와 공감으로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부부 공감 소통콘서트’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인구교육’ 등 인식개선에도 나서고 있다.

이밖에 다자녀 가정의 양육에 따른 부담을 줄이고 행복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자녀가정의 지원 기준을 확대했으며, 다자녀 가정에게 실질적인 문화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다자녀 가족 캠프 등을 추진해 출생 장려 및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주시만의 특색 있는 정책들을 더욱 발굴.추진해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주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