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창원-! 피우미 영어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9-09 08:02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0월26일 창원과학고등학교에서 영어토론대회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영어토론대회는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창원-i 피우미’에서 학생들이 영어 실력은 물론 소통, 협업, 창조, 비판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창원-i 피우미 영어토론대회’는 창원-i 피우미 회원인 창원시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1,2,3위 팀에게는 부상으로 창원시장 표창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지난 제1회 영어 토론대회에서는 수능 정시모집 확대, 자사고 폐지, 중고등학교 수준별 학습 필요 여부, 소년법 개정, 병역특례제도 등에 대해 열띤 찬반 토론을 펼쳤다.

첫 대회 우승의 영광은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영어토론 동아리 팀인 JDC에게 돌아갔다.

참가 희망 학생들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 동안 창원시에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관내 중학교 영어토론 동아리의 경우 공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동아리가 아닌 개인으로 팀을 꾸려 참가를 원하는 경우에는 창원시 학생종합 교육 포털 사이트인 ‘창원-i 피우미’ 홈페이지를 통해 팀 대표가 신청하면 된다.

대회 참가 자격과 자세한 사항은 창원-i 피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055-748-0033)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