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대 학생들, 청주시 사회문제 주도적 해결 나선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9-10 12:05

도시재생지원센터·춤추는 북카페 공동참여 '리빙랩 프로젝트' 진행
지난 6일 청주대학교가 진행한 리빙랩 프로젝트 사전교육 ‘디자인씽킹 워크숍’ 참가자들이 ‘디자인씽킹, 리빙랩으로 소통하다’란 주제 강의 등이 끝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대학교)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청주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9 청주 지역과 기업을 바꾸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빙랩 프로젝트에는 주민과 함께 창조적 도시재생을 담당하는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황재훈)와 장애인 자립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 (주)춤추는북카페(대표 김윤모)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청주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시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리빙랩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컨설팅 전문가를 투입,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6일 개최된 리빙랩 프로젝트 사전교육 ‘디자인씽킹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디자인씽킹, 리빙랩으로 소통하다’란 주제 강의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실행전략을 구체화했다.

‘디자인씽킹’은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문제해결 방식으로 참가자들은 사람에 대한 관찰과 공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안을 찾는 과정의 반복을 통해 혁신적인 결과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차형우 청주대학교 취창업지원단장은 “리빙랩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의 문제점을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계획”이라며 “이번 리빙랩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의 역량을 통해 청주의 지역사회를 혁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과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