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서울대 대학원, 중국 박사과정 유학생 스승의 날 문화공연 열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9-10 17:17

 10일 남서울대 대학원은 남서울대 소강당에서 ‘박사과정 중국 유학생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남서울대)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남서울대 대학원은 10일 남서울대 소강당에서 ‘박사과정 중국 유학생 스승의 날’ 행사를 가졌다.

남서울대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매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 10일에 우리나라의 스승의 날 격인 ‘교사절’ 행사를 갖는데 남서울대 대학원 박사과정 중인 중국인 유학생 75명이 지도교수에게 스승의 은혜를 기리고 추석 명절을 자축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됐다.

중국 박사과정 유학생회 회장 한중(경영학과 박사과정)을 비롯한 유학생들은 대부분 중국의 각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30대에서 50대의 유학생들이다.

이 날 행사에서 유학생들은 노래, 춤, 시낭송, 피아노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스승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 추석 명절을 맞아 학교에서 준비한 송편과 유학생들이 준비한 월병을 나누는 문화교류행사도 이어졌다.

정헌용 남서울대 대학원장은 “오늘 행사가 평소 감사했던 스승에게 마음을 표현하고 더불어 한국에서 한가위 명절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