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종섭 의원, 어린이가 가고 싶은 놀이터 조성 토론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19 10:37

17일 경기 용인시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어린이가 가고 싶은 놀이터 어떻게 만들 것인가?'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어린이가 가고 싶은 놀이터 어떻게 만들 것인가?' 토론회가 17일 경기 용인시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주최하는 2019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가운데 남종섭 의원(민·용인4)이 좌장을 맡았으며 편해문 놀이터디자이너가 주제발표에 나섰다.

편해문 놀이터디자이너는 우리나라 어린이놀이터의 위기의 원인으로 늘어나는 학습시간, 미세먼지로 인한 야외 놀이 가능시간의 절대적 감소, 스크린을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로의 이동을 원인으로 평가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마을, 아파트, 학교, 시 단위 놀이터 생태계 구축', 기구위주에서 놀이위주로의 패러다임 전환, 지역만의 개성있는 놀이터 만들기로의 근본적 의식 전환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어린이들과 부모, 노인, 행정기관 등 이해당사자간 협의의 틀을 통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놀이터디자인을 만들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남종섭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청소년, 부모와 노인 등 어린이 놀이터 이해당사자들과 행정기관이 힘을 모아 어린이가 가고 싶은 놀이터 만들기에 우리 모두 힘을 모아가자"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