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식품산업계, 시민·소비자단체의⌜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 협의회⌟  참여중단에 대한 입장 발표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9-20 12:16

식품산업계가 시민, 소비자단체의 ⌜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 협의회⌟ 참여중단에 대한 식품산업계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은 다음과 같다. 

⌜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 협의회⌟에 식품산업계 대표로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 한국대두가공협회, 한국장류협동조합, 한국전분당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한국식품산업협회 등 6개 식품관련 단체들은 2019년 9월 17일 개최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등 8개 시민·소비자단체의「GMO 사회적 협의회 중단시민보고대회」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다음과 같이 식품산업계 입장을 밝힙니다.

하나. 우리 식품산업계는 시민·소비자단체가 주장하는 GMO 완전표시제에 대해 무조건적인 반대를 하는 것이 아니며, 협의회에서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하나. 시민·소비자단체는 일방적으로 주장만 할 것이 아니라, 이제는 상대의 목소리에도 귀기울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하나. 식품산업계는 끝까지 책임 있는 자세로 기다리겠습니다.

식품산업계는 식품안전을 기본으로 국민의 알권리와 건강을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보다 건전하고 생산적인 논의들이 ⌜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협의회⌟에서 지속되기를 희망합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