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영봉 의원,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위한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21 11:43

20일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열린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방안에 관한 연구 착수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연구회(회장 이영봉, 민·의정부2)는 20일 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방안에 관한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단순한 보호와 지원을 넘어서 발달장애인 정책과 연계된 경기도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평생 교육 정책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이영봉 의원은 "그동안 우리 사회가 발달장애인의 교육과 돌봄 문제에 대해서는 가족들의 돌봄에만 의존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제라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한, "이번 연구 용역이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향해 나아갈 실마리가 되길 바란다"며 연구용역에 대한 희망을 밝혔다.

한편, 이영봉 의원에 따르면 전국의 등록 장애인 253만명중 발달장애인은 22만명에 달하는 가운데 경기도의 등록 발달장애인은 21.5%인 4만9천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발달장애인들은 학령기 이후에는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