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 통제영 문화재야행, 이색 음악회 내달 4일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9-25 14:51

야행(夜行)의 백미 동화음악극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
오는 10월 4일부터 5일까지 통제영 일원에서 2019 하반기 문화재야행 동화음악극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가 열린다.(사진제공=통영시청)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오는 10월 4일부터 5일까지 통제영 일원에서 2019 하반기 문화재야행이 양일간 시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문화재 야행사업은 국보 세병관을 중심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재 야간관람(개방), 체험, 공연, 전시 등 문화재 야간문화 향유 프로그램으로 8夜를 테마로 38개의 다채로운 야간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야설(夜設) 프로그램 중 최은옥 작가의 베스트셀러 동화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에 최덕렬 음악감독의 창작국악 6곡이 더해져 어린이와 전통음악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끌어내는 이색 음악회가 펼쳐진다.

동화음악극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 의 백미는 국악 라이브 연주를 배경으로 책을 못 읽게 하는 ‘시장’과 이에 맞서는 돼지 ‘레옹’의 활약이 애니메이션으로 펼쳐지는 가운데 주인공들의 심리를 대변하는 입체적인 가야금, 피리, 생황 등 국악선율이 음악회의 몰입감을 더한다.

동화음악극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2011년부터 전통으로 공간의 새로운 감각을 깨우는 ‘문화공간음악회’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덕수궁 등 사전 예약자만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 할 정도로 인기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