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청년여성 IT취업지원 '원.더.풀.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9-10-01 14:48

청년여성인재 양성과정 ‘2019년 청년여성 원.더.풀. 프로젝트’ 무료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사진제공=IT여성기업인협회)

(사)IT여성기업인협회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인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IT교육과 취업을 한번에 지원해주는 청년여성인재 양성과정으로  ‘2019년 청년여성 원.더.풀. 프로젝트’ 를 마련, 오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원하는 일로 더 나은 삶 만들기 풀”이라는 의미의 원.더.풀. 프로젝트는 전공과 관계 없이 취업 의지가 있고 서울시 거주 청년여성 중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무료교육 과정이다. 4차산업혁명 융합기술에 대한 여성인재들의 관심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과 취업지원 연계를 위해 소프트웨어개발 전문 기업 ㈜더브레인에스와 (사)IT여성기업인협회가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은 한 달간 빅데이터 융합, Front End 개발 등에 관한 교육을 수료한 후 취업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다. 

‘2019년 청년여성 원.더.풀. 프로젝트’의 교육 내용은 비전공자 또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웹 퍼블리셔 프론트앤드 및 디자인’부터 전공자들을 위한 ‘웹 크롤링과 빅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까지 다양한 기술분야를 다룬다. 여기에 직업과 직무별 응대법, 인사이트 특강, 취업과 창업 등을 주제로 CEO 특강을 실시해 직무소양교육과 취업컨설팅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1일부터 11월 20일(약 1개월, 182시간)까지 이며 1개월 간 교육 진행 후 인턴 연계, 정규직 취업까지 도움 받을 수 있다. 서울시 거주 청년여성 중 미취업자이면서 만 18세 부터 만 34세 이하인 자(고졸자 만 15세 이상)로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업체 실습 프로그램과 연계는 불가하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 최종합격(개별통보)의 순으로 이뤄지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전현경 (사)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은 ““IT산업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 여성인력 육성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IT전문가를 꿈꾸는 청년여성들의 도전을 지원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IT업계에서도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 청년여성 원.더.풀. 프로젝트’ 교육은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인덕대학교 산학협력단, (사)IT여성기업인협회, ㈜더브레인에스가 함께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