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구리농수산물공사 상인 건강관리 업무 협약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종환기자 송고시간 2019-10-04 12:40

‘찾아가는 농수산물도매시장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사업’ 업무 협약식(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4일, 지난 2일 구리농수산물공사와 함께 ‘찾아가는 농수산물도매시장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사업’과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생업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고, 좁은 공간에서 장시간 근무로 인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 농수산물도매시장 상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구리시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찾아가는 전통시장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사업 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게 되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구리시보건소는 도매시장 종사자 850여명을 대상으로 도매시장 구역별 점포를 방문하여 주 1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포함한 개별적 기초 건강상담은 물론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 정보 제공, 자가 관리 훈련을 위한 혈압, 혈당기 대여 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기초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농수산물공사는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도매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및 홍보를 하는 등 상호 협력을 통한 ‘건강 혈관·행복한 일터’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방문 일정은 농수산물공사에서 지정한 구역별로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서 오전 11시 30분까지 2시간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는 매월 경로당, 취약 계층 이용 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7개소 등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의 지속적 홍보와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