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풀무원, 영양·맛 모두 살린 ‘슈퍼곡물죽’ 3종 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10-11 18:31

슈퍼 곡물로 영양과 맛을 살린 슈퍼곡물죽 3종./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슈퍼 곡물을 사용해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슈퍼곡물죽’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슈퍼곡물죽’은 ‘귀리소고기죽’, ‘현미전복죽’, ‘오곡삼계죽’ 3종으로 각각 용기형과 파우치형으로 출시됐다. 용기형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간편함에 중점을 뒀고, 파우치형은 가정에서 1~2인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슈퍼곡물죽은 백미의 함량을 줄인 만큼 몸에 좋은 슈퍼 곡물로 대체해 만든 죽이다.

귀리, 현미는 대표적인 슈퍼 곡물로, 백미보다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영양 균형을 맞추기에 좋다.

기존 죽 제품에는 없었던 씹힘성도 극대화했다. 풀무원은 죽에 씹는 느낌이 살아나는 슈퍼 곡물을 넣어 든든한 한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슈퍼곡물죽은 볶음 공정을 추가해 높은 풍미를 자랑한다. 전처리 과정에서 전복, 닭고기, 소고기, 채소류를 볶아내어 각 재료의 풍미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가열 공정은 반으로 줄여 원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렸다.

또 사골 진액, 채소 진액, 소고기 양지 베이스, 대파 베이스 등을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죽은 과거의 ‘아플 때 먹는 음식’이라는 틀을 깨고 간편식으로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슈퍼곡물죽’ 3종은 간편식으로서 영양과 포만감을 높인 장점이 뚜렷한 제품으로, 슈퍼 곡물을 사용하고 볶음 공정을 추가하는 등 차별성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