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시-NH여행, 목포관광 활성화에 맞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10-13 11:24

목포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 체결
지난 10일 농협네트웍스 권남회 대표이사(왼쪽 세번째)와 김종식 목포시장(네번째)이 목포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목포시청)

전남 목포시는 농협네트웍스와 지난 10일 목포시청에서 목포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날 협약을 체결한 김종식 목포시장과 권남회 농협네트웍스(NH여행) 대표이사는 목포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어촌 체험여행 상품 개발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내 유일의 농업 전문 여행사인 NH여행은 농업 경쟁력 강화, 농협브랜드 가치 제고 및 농협 시설물 발전을 목적으로 여행, 미디어교육, 차량지원, 시설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 체험여행 상품 개발과 판매로 지자체 및 지역 농어민과의 상생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협약이 목포관광 활성화와 지역민 소득증대에도 상당히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낭만항구, 맛의 도시, 근대역사문화도시, 슬로시티, 예향(藝鄕) 이라는 경쟁력 있는 자원을 가진 목포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관광객을 유인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목포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관광거점도시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회원을 보유한 농협이 운영하는 농협네트웍스와 협약을 맺게 됐다”며, “우리시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과 지역민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잘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