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지구촌 축제 한마당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10-14 14:03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족 등 화합한마당 가져
13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지구촌 축제 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는 13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지구촌 축제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경주시와 경주YMCA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윤병길 시의장, 기관 단체장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초 국제대회에서 세계인들을 감동시킨 경주YMCA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공연으로 어울림 한마당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전통풍물패와 함께하는 세계 민속패션 퍼레이드 그리고 국제 가요제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장에는 세계 문화와 음식 체험부스가 준비돼 경주시민과 외국인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구촌 축제 한마당 행사는 경주시와 경주YMCA가 내외국인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20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

노령인구 증가와 출산율 저하에 따른 생산인구 감소로 외국인주민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구촌 축제가 앞으로도 내외국인 주민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충실히 해주기를 바란다"며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등 외국인주민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경주시 역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