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주낙영 경주시장, 스타트업 청년들과 버스킹 토크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10-15 12:02

실패를 두려워 말고 열정적으로 삶에 도전하라!
14일 주낙영 경주시장(가운데)이 스타트업 청년들과 버스킹 토크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은 14일 새롭게 문을 연 경주시국제문화교류관에서 스타트업 청년 10명과 함께 공감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신기술을 이용해 아이디어 제품 및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소통 및 정보교류 차원의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스타트업 청년들은 자금, 인력, 사무실 확보의 3가지 어려움에 대해 서로 공감했다.

경주시 창업지원센터 건립, 성공 창업가의 초청강연 제공, 경주시민만을 위한 창업지원사업 정책, 창업지원 소통창구 확대 등 다양한 토론이 전개됐다.
 
14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스타트업 청년들과 버스킹 토크를 갖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또한 청년들이 직면한 주거생활과 결혼 등 재치 있는 질문에 대해 주 시장의 편안하고 위트 있는 답변으로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웃음이 이어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스타트업 청년들과 현장에서 고민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기회를 가져 무척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청년들이 용기를 가지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문화재, 관광 등 경주가 가진 장점들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 개발이 경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이라며 "오늘 건의된 사항들은 해결 가능한 것부터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며 스타트업 청년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