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마이스터고 신입생 21일부터... '원서접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10-17 16:00

-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동아마이스터고 신입생 모집
지난 14일 대전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국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이 현장 시찰하는 가운데, 이찬열 위원장, 민주당 조승래 의원, 박경미 의원, 박용진 의원, 서영교 의원,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 전희경 의원, 바른미래당 임재훈 의원 등이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2020학년도 마이스터고(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동아마이스터고)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전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신입생 80명을 선발하며, 소프트웨어개발,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등 소프트웨어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동아마이스터고는 신입생 200명을 선발하여, 전기전자제어, 기계, 자동화시스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어 원서접수자를 대상으로 심층면접 및 직업기초소양평가를 거친 후 11월 7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오후 대전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국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이 현장 시찰한 후, 이찬열 위원장, 민주당 조승래 의원, 박경미 의원, 박용진 의원, 서영교 의원,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 전희경 의원, 바른미래당 임재훈 의원, 남부호 대전 부교육감,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 등 학교 관계자들이 학교 앞에서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한편, 마이스터고는 중견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직업계고등학교로 졸업 이후 우수기업 취업, 특기를 살린 군 복무 등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명장(Meister)을 양성하는 학교이며, 학비면제는 물론 학생들의 교육 집중을 위해 쾌적한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업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을 통해 100% 취업을 목표로,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우수모델 학교로 자리 잡고 있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대전의 마이스터고가 우수한 신입생을 확보하여, 최상의 직업교육을 통한 기술명장 양성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