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보라데이-LOOK AGAIN 캠페인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0-20 20:16

지난 18일 인천시가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보라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여성가족부는 매월 8일을 가정폭력 예방의 날‘보라데이’로 지정했고 그 의미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시선으로‘보라’는의미이다.

인천시는 지난 18일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여성긴급전화 1366인천센터, 경찰청등 시민과 함께 여성․아동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여성폭력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해 관심을 갖고 바라볼 것을결의하는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로데오거리까지 가두행진을 펼쳤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폭력예방 염원의 희망 노란 리본달기와 보라색 우산 전시 등 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젠더기반 폭력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인천시, 인천지방경찰청, 여성․아동안전지역연대 및 여성권익시설에서는 "여성 및 아동폭력은 친밀한 관계이거나 가족 안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조기발견을 위한 주변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해 보라데이 캠페인을 통해 함께 공존하는 인천시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