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도권매립지 종료 주민대책위원회 발족 기자회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0-21 15:23

21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수도권매립지종료 주민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 서구 지역의 주민단체들이 오는 2025년 수도권매립지종료 주민대책위를 결성하고 21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주민대책위는 "벌써 30년이 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쓰레기 매립장을 오는 2025년에는 반드시 종료시키겠다는 마음으로 지역에 주민단체들이 모였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그동안 각기 다른 방식으로 수도권매립지 종료 활동을 해오던 주민단체들이 이제 한목소리로 공동의 실천을 전개하겠다"며 "수도권매립지 종료는 비단 인근지역 주민들만의 염원이 아닌 인천지역 시민들이 힘을 모아 함께 해결해야 할 사안이기에 오는 2025년 수도권매립지종료에 동의하는 인천지역의 환경단체와 시민사회단체들과도 연계해 공동행동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민대책위는 "오는 2025년 수도권매립지를 무조건 종료하고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대체매립지를 즉각 조성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환경부 장관 면담과 수도권매립지공사 방문 등을 진행하고 매립지 종료를 위해 지역의 주미들과 함께 대규모 서명운동과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