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퇴계원읍(邑) 승격 기념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종환기자 송고시간 2019-10-23 11:48

조광한 남양주시장 축하 인사(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가 23일, 지난 21일 퇴계원면이 읍으로 승격하고 22일 출범식과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퇴계원면 읍(邑)승격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원학) 주관으로 조광한 시장과 신민철 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및 사회단체,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퇴계원읍사무소에서 열렸다.
 
행사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현판제막식과 퇴계원의 발자취와 읍승격 추진활동에 대한 동영상 시청, 퇴계원 읍승격 추진에 공로가 있는 사회단체와 지역주민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행사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조광한 시장은 “퇴계원읍은 다산, 갈매 등 신도시 가운데에 위치해 있지만 GTX-B 노선 추진 등으로 서울과 인접한 교통 중심도시로 변모할 것이다. 다양한 지역개발 추진으로 시민이 더욱더 살기 편하고 나아가 누구나 살기 원하는 퇴계원읍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했다.
 
한편, 읍승격 추진위원회는 읍승격 추진을 위해 올해 초부터 지역실태조사와 29개리 이장들을 통한 대대적인 지역주민 서명운동을 펼쳤으며, 17개 사회단체의 읍승격 추진 캠페인과 4개 초·중·고등학교, 금융기관, 종교시설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서명운동을 펼치고 전체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또한, 추진위원회는 읍승격에 대해 서명운동을 전개한 결과 전체주민 3만1천명중 19세미만 4천8백명(15%)을 제외한 대상자 2만6천여명중 1만1천여명의 서명을 받는 등 노력했다.
 
이번 읍승격은 지난 1989년 퇴계원면으로 승격된지 30년만이며, 퇴계원읍 종합행정타운은 내년 9월 준공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