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내달 2일 청소년페스티벌 ‘호루라기’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10-31 15:09

지난해 열린 괴산군 청소년페스티벌 ‘호루라기’에서 학생들이 댄스 경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청)

다음달 2일 충북 괴산국민체육센터에서 제6회 청소년페스티벌 ‘호루라기’가 열린다.

31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의 대표 청소년축제인 이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이 밝고 적극적인 끼와 재능을 맘껏 발산하고, 또래 친구들과 공감.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날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동아리 발표에 이어 댄스, 보컬, 악기 등에 재능 있는 14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인다.

또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가죽 목걸이 만들기 ▸캘리그라피.타투 부스 운영 ▸VR 체험 ▸버킷리스트 작성 ▸환경캠페인 등 20여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이 가득한 축제마당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획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해 진행되는 만큼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해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 많이 만들 계획”이라며 “청소년이 미래를 꿈꾸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괴산군 만들기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