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2019년 4분기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11-01 13:12

- 각종 재해사례 및 근골격계·심혈관계 질환예방 교육
대전시교육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일 한남대학교 성지관에서 학교(기관)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2019년 4분기 1차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실시하는 정기교육으로 급식종사자에게 안전·보건관리 능력 향상 및 전문지식 습득의 기회를 마련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의 기틀을 다지는 자리로 해석된다. 
   
주요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안전의식 강화, 근골격계와 심혈관계 질환예방 및 직무스트레스 예방방법 등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생활 속 실천방안을 제시하여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교육내용을 사례 및 실습 중심으로 편성해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점심시간을 활용해 대전교육청 산업보건의 오장균 근로자건강센터장(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이 운영한 건강상담실이 교육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오는 9일, 4분기 2차 정기교육시에도 급식종사자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근로자들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의 수준을 높이고,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