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유망 소자본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고기원칙’,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19-11-06 10:26


상가정보연구소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분석시스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 전국 8대 업종의 창업률은 2.1%, 폐업률은 2.5%로 나타났으며, 그 중에서도 외식업은 창업률 2.8%, 폐업률 3.1%로 창업과 폐업이 가장 빈번했다.

이처럼 창업 시장에서 외식업창업은 선호도 높은 업종으로 꼽히지만, 그만큼 폐업 및 업종전환창업으로 이어지는 사례도 많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안정적인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낮춘 소규모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이 유망 소자본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기원칙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의 사회적 이슈로 고깃집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상황에서도, 가맹점의 높은 이익률을 보장하며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외식프랜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은 고기원칙이 요즘 뜨는프랜차이즈창업으로 세 가지 포인트가 있다고 말한다.

▶최대 8천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

소자본창업 고기원칙은 가맹점과의 상생하는 브랜드로 앞장서고자 최대 8천만 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음식점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고기집창업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최대 5천만 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픈 후 최대 7일간 매니저급 인력 지원 및 3개월간 마케팅 무한 지원으로 해당 상권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가맹점의 매출을 연 7억 원 보장하는 매출 보장제도를 도입해 점주는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매출 4천만원 미만의 매장에 한해서는 로열티를 100% 면제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저자본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고기원칙은, 신규 창업으로 삼겹살창업을 원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정육점창업 등 다른 업종에서 업종변경창업을 찾는 이들의 문의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차별화된 메뉴로 높은 고객 만족도 달성

고기원칙에서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72시간 숙성 항아리 삼겹살을 선보이며 줄 서서 먹는 고깃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고기 주문 시에는 조개탕 또는 알탕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청어알쌈장, 쪽파절임, 생와사비 등 다양한 곁들임 찬으로 다채로운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에 고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고기원칙은 실제 스포츠 서울에서 주관한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KBS 2TV '생생정보'에도 맛집으로 언급되는 등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아 뜨는프렌차이즈창업을 찾는 이들과 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소자본창업성공사례로 여겨진다.

▶1인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운영 가능한 간편 시스템

식당창업 시장에서 고기집창업은 선호도가 높은 업종이지만, 높은 노동 강도와 인건비에 대한 부담으로 초보 창업자들은 창업이 쉽지 않다는 한계점이 있다. 반면, 고기원칙은 원팩 시스템을 비롯한 간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요식업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 손질을 마친 고기와 식재료를 매장에 하나의 팩 형태로 배송하는 원팩시스템을 갖춰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에 고기 손질에 대한 부담 없이 고기원칙창업이 가능하며 고임금의 주방 전문인력이 필요치 않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덕분에 하루 6시간 운영만으로도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고기원칙은, 범계점에서 일 매출 700만원을 돌파했으며, 배곶신도시점, 용인역북점, 일산 라페스타점, 천안 청수법원점 등에서 일 매출 500만원을 달성하는 등 매출 신기록을 기록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비롯해 대내외적인 이슈가 발생하고 있어 많은 고깃집에서 타격을 받고 있지만, 고기원칙은 대기업 물류 SPC와 탄탄한 물류 시스템을 공급하고 가맹점의 이익을 확보해 연일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며 “유망 소자본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고기원칙에서는 예비 창업자분들의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최대 8천만원 상당의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이루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요즘뜨는사업아이템 고기원칙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