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회 학생위원’ 공모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9-11-06 14:06

경남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이 오는 20일까지 학생 자치활동 관련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학생평가위원(2기)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학생평가위원은 10명으로 구성되며, 지역 안배 없이 시∙군 통합 추첨을 통해 선발, 공약평가의 공정성과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1학교 1명으로 제한한다.

응모 자격은 지난 10월 말 기준으로 도내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으로, 임기는 1년이며 연 2회(1월, 7월) 공약사업을 평가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학생평가 위원이 학생자치 영역(학생동아리활동 강화, 학생자치활동 지원 등)의 공약사업을 학생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고, 공약 추진 과정에 학생의 의견을 반영해 공약이행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가위원 공모 신청서는 이메일, 우편, 방문, 팩스 등을 통해 도교육청에 접수하고, 오는 29일 선정 결과를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약이행은 교육공동체가 체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을 포함한 교직원, 학부모, 도민이 참여하는 공약사업평가위원회는 공약사업 평가를 통해 민주적인 학교문화와 혁신적인 교육정책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