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 '美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생태계 벤치마킹"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11-06 17:50

4일(현지시간) KIC(Korea Innovation Center)에서 방문단이 이영기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장과 KIC에 입주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관계자들에게 실리콘밸리의 혁신창업생태계와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유성구청)

대전 유성구는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해당부서 관계자, 의회 의장단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4일(현지시간) 미국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과 KIC(Korea Innovation Center)를 방문해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생태계를 벤치마킹했다.

6일 유성구에 따르면 정용래 청장은 지난 3일부터 7박 9일 간의 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조성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 스탠포드 대학 등을 방문하는 해외출장길에 올라, 실리콘밸리, 스탠포드 대학 등을 방문해 4차 산업혁명 트렌드를 접목하는 정책을 구상하고 도심형 녹지시설조성 우수사례와 지역과 대학 협력사례 등을 살피고 있다.

지난 4일(현지시간) 방문한 KIC는 우리나라 스타트업이 실리콘밸리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을 육성하며, KOTRA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현지 마케팅을 돕고 있다.
 
4일(현지시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방문단이 현지 유학생에게 스탠포드 대학의 산학협력 체계와 학내 창업 문화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유성구청)

방문단은 이영기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장과 KIC에 입주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관계자들에게 실리콘밸리 현지의 혁신 문화와 인재들 간 네트워킹의 중요성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방문단은 또 KCI에서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위한 공동 창업 공간을 둘러봤다.

이어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현지 유학생을 만나 스탠포드 대학의 산학협력 체계, 학내 창업 문화 등을 전해 듣고 유성구 관내 산학협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 국가 인재들이 실리콘밸리 현지에 진출하거나 연구개발특구의 인프라를 활용해 꾸준히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