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서 대학생 창업 인식개선 ‘청년 창업캠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1-07 07:52

5일과 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청년 창업캠프’.(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5일과 6일 1박2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대학생들의 창업 인식개선과 창업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 청년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창업에 관심 있는 관내 대학생 40명이 참가, 8개 팀을 이뤄, 창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업프로세스 체험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1박2일 동안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비즈니스 모델 기획 ▶사업계획서 작성 ▶IR 이미지 트레이닝 등 실전 같은 창업 준비 과정을 경험하고 타 대학 참가자들과 네트워킹을 통한 협업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팀별 멘토링과 가상펀딩 플랫폼 ‘차리소서’를 활용, 중간평가를 거친 후 사업아이템 최종 성과발표 후 아이디어의 참신성, 시장성 등을 종합 심사해 3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승룡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창업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이기를 바라며,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가진 학생 창업가들이 기술창업 혁신의 주인공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