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김천생명과학고, 지역사회 평생교육 진흥 위해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11-07 11:35

지난 5일 대구한의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왼쪽)과 김천생명과학고 김세경 교장(오른쪽)이 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5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해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세경)와 협약을 체결했다.

김천생명과학고는 평생학습 시대에 대비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직업능력 향상과 민주시민 자질을 갖춘 바람직한 직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과 김천생명과학고 김세경 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기존의 성인친화형 평생교육융합학과를 확대.개편해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을 설치했으며, 지역과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전공들을 신설해 현장중심의 맞춤식 교육을 통해 성인 및 재직자의 전문 직업능력과 인적자원개발을 집중화할 계획이다.

김문섭 학장은 "대구한의대는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육체제의 구축과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김천생명과학고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를 위한 협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