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과학체험관, 베트남서 ‘과학교실 무한상상실’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1-07 17:15

창원과학체험관이 민간봉사단체 LOVE WITH US와 함께 베트남 목바이에서 과학교육봉사 활동에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0월31일부터 3일까지 창원과학체험관(관장 김혁)이 민간봉사단체 LOVE WITH US와 함께 베트남 목바이에서 과학교육봉사 활동을 현지아동들의 기대 속에 성공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LOVE WITH US’는 경상남도 의사회가 주축이 되어 구성된 비영리 민간봉사단체다.

김혁 창원과학체험관장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은 베트남 떠이닌성 목바이 지역민에게 의료봉사, 약품지원, 미용봉사, 생필품지원 등 지역민 생활지원에 더불어 현지아동들에게 과학교실 무한상상실을 운영해 그 성과가 더욱 컸다.

창원과학체험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무한상상실은 아동들이 직접 3D프린터와 3D펜 등 첨단장비를 활용해 창작물을 제작하는 교육으로 현지아동들의 활발한 참여로 4일간의 일정이 열기를 더했다.

또한 태양광 충전으로 사용하는 미니 솔라등과 조향전문가 고은미 강사의 후원으로 천연물비누와 세정제를 직접 만들어 제공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나재용 창원시 평생교육담당관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수한 창원과학체험관의 교육프로그램이 베트남 현지 아동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었길 기대한다”며 “창원과학체험관이 취약계층과 소외지역을 위한 행사∙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공헌적 지원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