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문화대,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거 수상 쾌거..총 22개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11-09 07:24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대상을 포함 수상한 학생들이 학부장과 지도교수와 함께 하트를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최근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된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대상(통일부 장관상)과 최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 우수상(국회의원상), 금상 8개, 은상 6개, 동상 5개 등 총 22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9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사)한국조리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 요리학원 및 일반인, 외국인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최대 규모인원이 참가했으며,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테이블서비스 부문과 바리스타 라이브경연, 칵테일 라이브경연 등 3개 부문에 참가했다.

'테이블서비스' 부문에 참가한 '곤주님들' 팀(이지수, 정현호, 이규호, 구관모, 윤성희, 이아연)은 깔끔하고 우아한 테이블 셋팅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대상'과 '금상'을, '델루아' 팀(정예빈, 전현빈, 이제원, 최지용, 신서연)은 고급지고 세련된 테이블 셋팅으로 '최우수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태양' 팀(윤태양, 김현주, 이승호, 손동우, 정연수)이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바리스타 라이브경연' 부문에 참가한 'F2' 팀(이은영, 이주은, 허윤진)은 창의적이고 깔끔한 실력으로 '금상'을, '미니언즈' 팀(김준희, 이예빈)은 화려한 라떼아트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은상' 2개, '동상' 3개를 수상하는 등 8팀 전원이 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보여 바리스타 라이브경연 부문에서 강한 면모를 보였다.

'칵테일 라이브경연' 부문에 참가한 빨주노초파 김민주 학생은 창의적인 창작 칵테일을 선보여 '우수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퐈인에뽀 김수근 학생은 화려한 쉐이킹 기술로 '금상'을 수상, 프라이빗 문다원, 금희지 학생은 밝은 미소와 고급진 칵테일 기술을 선보여 '금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은상' 3개, '동상' 2개를 수상하는 등 칵테일 라이브경연 부문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정강국 지도교수(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에서 참가자 모두가 매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평소 동아리 활동을 통한 아이디어 공유와 현장감 좋은 교수들의 지도, 많은 연습 등이 빛을 보고 있다"고 말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