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대구서부지부·대구동부지부, 장애아동 놀 권리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11-09 07:35

8일, 지역시민 200명 대상으로 동대구역 광장서 개최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대구동부지부, 대구서부지부가 8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지역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장애아동 놀 권리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대구동부지부, 대구서부지부는 8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지역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장애아동 놀 권리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놀 권리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먼저 설문조사를 통해 대구지역 내 장애아동들의 놀 권리 인식 현황을 파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향후 장애아동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전문 서비스 사업 추진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류종택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시민들이 장애아동의 놀 권리에 대해 인식하고, 차별 없는 놀 권리 보장이 이뤄져야 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지역시민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는 장애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는 좋은마음센터를 운영해 심리,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상담, 심리치료 및 가족역량지원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심리정서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