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2019 장애인가족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11-09 15:51

지난 7일 경북 청도군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19 청도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여한 장애인과 내빈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청도군장애인연합회(회장 박종구) 주관으로 지난 7일 청도군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장애인들의 축제인 2019 청도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이승율 군수,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과 군의원을 비롯한 장애인단체장, 장애인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며 명랑 운동회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도군 장애인가족 대표행사인 한마음 체육대회는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장애와 비장애의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희망의 메시지 전달과 함께 우정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또한 신체적, 정신적으로 열악한 환경을 극복함으로써 생활에 활력과 용기를 북돋워서 미래의 희망을 고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승율 군수는 "2019 청도군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축하하며, 이번 행사가 비록 장애인 여러분들이 신체적 장애가 있다 할지라도 넘지 못할 장벽이 아니라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참여하는 아름다운 도전에 격려와 성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장애로 인한 차별을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복지를 증진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