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 처인구, 주민자치위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나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1-10 10:33

8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대림교육연구원 수암원에서 열린 자치역량 강화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경기 용인시 처인구(구청장 정해동)는 8일 양지면 소재 대림교육연구원 수암원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자치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해동 구청장은 한국 지방자치의 현실과 선진국 사례를 비교하며 향후 과제를 설명했고, 김경호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연수원장은 주민자치와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 후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서로 소통과 교류를 하면서 화합을 다졌다.

한 주민자치위원은 "두 전문가로부터 한국 지방자치의 흐름을 들을 수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자치위원으로서의 사명감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여러분이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어 감사하다"며 "시는 사람 중심의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각 읍·면·동 지역 공동체가 제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 기능을 강화하고, 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