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대덕구 공정생태여행 ‘대덕을 탐하다’ 팸투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11-10 12:03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대덕을 탐하다’ 팸투어가 지난 8일 진행됐다. 대덕의 명소를 인문해설과 함께 둘러보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했다. (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가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대덕을 탐하다’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지역민과 관광객들 간 상생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해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는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대표 프로그램인 ‘대덕을 탐하다’를 전문가, 청년, 공직자에게 소개함으로서 향후 발전 방향성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탐방코스는 ▲옥류각 ▲계족산 숲길 ▲대청호 오백리길 ▲중리시장 등 대덕의 명소로 구성됐으며 명소마다 인문 해설이 함께해 풍성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탐방단은 장동 휴양마을에서는 칼국수체험학교의 로컬푸드 체험을 즐기고, 계족산 숲길과 대청호 오백리길을 트래킹 하며 깊어가는 가을 속 대덕을 탐하고 즐겼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청년 서포터즈는 “계족산이나 대청호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자주 다니던 곳인데, 역사 해설과 함께 둘러보니 색다르게 느껴졌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을 발전시키는 공정여행을 위해 서포터즈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난 9월부터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는데, 오늘 전문가와 청년 그리고 직원들이 함께 체험해 의미 있었다”며 “내년에는 공정여행 대표 프로그램 발굴, 온라인 홍보 활성화 등 공정생태관광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덕구는 공정·생태관광 육성을 위해 공모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여행 ▲러닝맨대덕역사레이스 ▲계족산 누리길 자연생태 학습 ▲대덕을 탐하다 프로그램을 9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