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시, 제1회 사회복지인대회 성황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11-10 13:28

지난 8일 경북 영천시교육문화센터에 열린 제1회 영천시사회복지인대회에 참석한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주최하고 경북사회복지사협회 영천시지회(지회장 황재철)에서 주관한 '제1회 영천시 사회복지인 대회'가 지난 8일 영천시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됐다.

10일 영천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인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최기문 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 의장, 이준상 경북사회복지사협회장, 한승훈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의 내빈과 관내 300여명의 사회복지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날 행사는 영천YMCA 어린이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사회복지사 표창, 참석 내빈 축사, 사회복지사 선서문 낭독 순으로 이어졌으며 현악공연, 라이브 퍼포먼스, 색소폰 공연 등 흥겨운 문화 공연으로 사회복지인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재철 경북사회복지사협회 영천시지회장은 "행복한 사회복지사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며 "앞으로 사회복지사들의 권익 옹호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시장은 "복지서비스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만큼 사회복지사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며 "사회복지 종사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