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 호평중, 교과 통합 프로젝트 ‘제6회 뮤지컬 발표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11-11 13:36

협력적 참여 통해 공동체 속 갈등 해결, 성공의 경험 나눠..
경기 남양주시 호평중학교가 진행한 학생중심의 교과 통합 프로젝트‘제6회 뮤지컬 발표회’(사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내 남양주시 호평중학교(교장 정현숙)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에 걸쳐 2학년 교과통합프로젝트로 진행한 제6회 뮤지컬 발표대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뮤지컬 발표회는 음악 교과(음악 선정 및 연습)를 중심으로 국어(시나리오 작업), 도덕(주제 선정 및 협력적 참여, 갈등해결), 체육(동선 짜기 및 율동 연습), 가정(빛과 조명) 등 여러 교과가 참여하는 호평중학교의 대표적 통합프로젝트다.

특히 올해에는 각 반별 2편씩 총 16편의 작품을 무대에 올려 갑을관계, 일본 역사왜곡, 가정폭력과 학교폭력 등 우리 사회의 현실문제들을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올해 뮤지컬 프로젝트를 총 진행한 장예진 음악 교사는 “5년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술강사 지원을 받아 학생들이 좀 더 완성도 높은 뮤지컬 공연을 펼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에서 협력, 의사소통, 갈등 해결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진로를 찾는 정말 유의미한 교육과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는 3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관람하며 발표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해 주었으며, 작품 소개와 진행 등을 학생들이 주도한 학생 중심의 축제로 마무리 되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