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승율 청도군수, '2019 상곡인권상 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11-11 15:35

'장애인 권익향상과 인식개선 등 장애인복지 활성화에 기여'
11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19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에서 상곡인권상 '대상'을 수상한 이승율 경북 청도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이승율 경북 청도군수는 11일 서울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륨에서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주최로 열린 '19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에서 장애인 권익향상과 장애인복지증진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상곡인권상 대상'을 수상했다

'상곡(上谷)인권상'은 장애인 분야 최고 영예의 상으로 한국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한 故 상곡 장기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초대회장의 이상과 신념을 기억하고, 장애인 인권운동의 기반마련과 사회변혁을 위해 매진해 온 장애인 인권 분야 공로자의 공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이 군수는 20여년 전부터 장애인단체 후원회장을 역임하는 등 장애인복지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이 존중받는 따뜻한 청도 만들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특히 청도군 4000여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장애인복지관을 7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개관했으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제공과 더불어 맞춤형 복지실천으로 장애인복지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승율 군수는 "이처럼 영광스러운 상은 장애인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장애인.비장애인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잘살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 힐링청도를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승율 군수는 대상에게 주어지는 시상금 500만원을 관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에 전액 기부키로 해 상곡인권상 수상에 더욱 뜻깊고 값진 의미를 더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