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간호학과, 콩팥병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11-12 11:45

'무료 건강검진' 참가
지난 8일 팔공산 갓바위 입구에서 열린 2019 콩팥병 예방.홍보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영남이공대 지역봉사센터장을 비롯해 간호학과 학생 등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8일 팔공산 갓바위 입구에서 2019 콩팥병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한국신장장애인 대구협회가 주최하고 영남이공대 지역봉사센터가 손을 잡은 이번 행사에는 영남이공대 간호학과 자원봉사 학생 5명과 지역봉사센터장(변혜선 교수)이 참여했다.

행사 중에는 '무료 건강검진(혈압검사, 당뇨검사, 소변검사,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 등 의료체험 부스와 구급함 운영을 했다.

이외에도 콩팥병 예방홍보, 리플릿 배부, 장기 기증 홍보, 콩팥병의 주요 위험인자인 혈압, 혈당 관리 등에 대한 다양한 건강교육을 제공했다.

한편 영남이공대 간호학과는 캠퍼스 내 영남대 병원에서 체계화된 실습이 이뤄져 수시 경쟁률이 매우 높은 학과이다.

특히 지난 2017년에는 간호대학 건물을 준공해 간호대학 LS센터(심폐소생술 자격증훈련센터)와 시뮬레이션 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교육,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핵심 간호술 및 미국 간호사 면허취득 준비과정과 해외연수프로그램(미국, 캐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충실하게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