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오진택 의원 "경기평택항만공사 부실 마린센터 임대관리 재발방지" 요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1-12 12:40

오진택 경기도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의원(민·화성2)은 11일 도의회 3층 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평택항만공사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의 부실한 마린센터 임대관리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오진택 의원은 "경기평택항만공사에 제출한 마린센터 임대내역을 살펴보았더니, 공실이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공실에 보증금과 월임대료가 책정된 채로 관리되거나 농림축산광역본부 등 일부 공공기관의 경우 무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등 마린센터가 다소 부실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문학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의 일부가 담당직원이 실수로 누락되었음을 시인하며 향후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오 의원은 "해양수산부 소유의 부지에 경기도가 소유하는 마린센터 건물을 평택항만공사가 위탁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임대료의 일부가 부지 사용료로 사용되거나 경기도의 세입으로 사용되는 만큼 보다 세심하게 관리해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오 의원은 문 사장에게 "그동안 습득한 경영관리역량 및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평택항만공사를 명실상부한 경기도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대한민국 일류공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메시지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