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구 중앙동 ‘토월천 수호천사’, 기부금 전달 ‘훈훈’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1-12 15:35

12일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는 중앙동 ‘토월천 수호천사’ 학생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동장 임홍택) 으뜸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일원인 토월천 수호천사(대표 김정숙) 일동이 12일 고사리 손으로 모은 기부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토월천 수호천사’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이 단체는 중앙동 으뜸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협력 단체로 김정숙 대표와 외동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토월천 수호천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토월천 정화 활동, 생태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정숙 대표는 “아이들과 함께 틴틴페스티벌에 참여해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든 먹거리를 판매하고, 거기서 나온 수익금을 좀 더 뜻깊게 사용하고자 우리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기부금을 직접 전달함으로써 첫 기부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겨준 것 같아 뿌듯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홍택 동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솔선수범해 기부 문화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