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지역산업 활성화 위해 ‘관광 홍보콘텐츠’ 개방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11-13 08:57

보은대추송 음원과 악보, 대추캐릭터 이미지 11종 등 포함
별도 이용허가 없이 누구나 출처만 밝히면 사용할 수 있어 
충북 보은군이 민간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개방한  2019년 보은군 역사현장 기록사진(관광사진) 공모전 당선작 중 '가을 말티재'.(사진제공=보은군청)

충북 보은군이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공공저작물을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개방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청 홈페이지 게시판(보은군 소개-상징/보은미디어)을 통해 보은대추송의 음원과 악보, 대추캐릭터 이미지 11종 등(공공누리 제1유형)과 보은군 역사현장 기록사진(관광사진) 공모전 당선작 72점(공공누리 제3유형)을 공개했다.

개방된 콘텐츠 중 ‘대추는 맛있어~’라는 경쾌한 리듬으로 시작하는 보은대추송은 벨소리, 컬러링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대추캐릭터와 역사현장 기록사진은 각종 관광홍보물 제작 및 호텔, 펜션, 음식점 등 홈페이지 구축 시 자료사진으로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고품질의 공공저작물을 공유함으로써 민간에서 자료 수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관광사업자는 홈페이지, SNS, 홍보물 등을 스스로 디자인해 사업을 홍보할 수 있게 돼 관광산업이 더욱 더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저작물은 저작권법에 따라 공공기관 등이 저작재산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해 국민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저작물을 말하며 이번에 공개된 ‘보은관광 홍보콘텐츠’는 별도의 이용허가 없이 출처만 표시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