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유성구보건소, ICT 건강지킴이 사업 참여 경로당···사후 기초건강검사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11-13 14:27

대전 유성구보건소 전경.(사진제공=유성구청)

대전 유성구보건소는 오는 14일 부터 2주간 경로당 ICT 건강지킴이 사업 참여 경로당을 대상으로 사후 기초건강검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건강검사는 상·하반기 16주간 건강교육 및 운동 프로그램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건강관련 수치를 측정해 사업 시작 전의 수치와 비교하며 ICT를 통한 건강지킴이 사업의 효과성과 향후 보완사항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내년에는 ICT 경로당 건강지킴이 사업을 13개소에서 19개소로 확대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수명 연장을 돕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며,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향후 사업 추진 시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로당 ICT 건강지킴이 사업은 노인복지관, 건강보험공단 유성지사와 연계,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원격으로 건강교육 및 운동프로그램 제공, 기초 건강 검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실시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