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2차 지산학 아카데미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1-13 16:35

13일 오후 서울시 은평구 진관사에서 열린 제2차 지산학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염태영 수원시장)는 13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 은평구 진관사에서 제2차 지산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에는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비롯해 서울지역 6명의 구청장, 경기지역 10명의 시장(2곳 대리참석), 평창군수, 공주시장 등이 참석해 리더십을 강화하고 지역 간 융합에 대해 논했다.

프로그램은 이광재 여시재 원장의 지산학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곽재원 전 판교테크노밸리 원장의 지역혁신과 산업에 대한 강연과 참석 단체장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박춘섭 전 기재부 예산실장이 지방재정 운영에서 국개재정의 활용방안을, 변창흠 LH 사장이 지방분권형 주거복지와 도시재생사업모델을, 조대연 국토부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은 지역혁신과 스마트시티를 각각 주제강연했다.

염태영 대표회장은 “차별화된 지역별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리더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연수 사업이 필요하다"며 "기조차지단체장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시범교육을 바탕으로 교육연수 종합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