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김성환 화제되는 이유...가수 겸 배우로 맹활약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19-11-16 11:49

김성환 화제되는 이유...가수 겸 배우로 맹활약 / 사진출처=방송화면 캡처

배우 겸 가수 김성환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성환은 과거 탤런트 시험에 응시한 아들을 탈락시킨 사연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과거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에는 1970년 TBC 공채 탤런트 10기로 데뷔, 48년의 연기 경력을 가진 베테랑 탤런트 김성환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김성환은 전라북도 군산 출산으로 사투리 때문에 스타덤에 올랐다.


군대 시절, 그는 팔도 사투리마다 다 특색이 있다는 걸 깨닫고, 이를 자신만의 장기로 발전시켰다. 넘치는 끼와 구수한 이미지 그리고 사투리로 어떤 지역의 인물도 전부 소화해 승승장구 했다.


성실과 열정의 아이콘인 김성환은 현재 연기자로 활동 중인 아들 김도성을 직접 탈락시킨 일화로도 유명하다. 


과거 탤런트협회장을 맡았던 그는 당시 KBS 탤런트 시험에 응시한 아들의 서류를 발견했고 아직 아들이 연기할 때가 아니라는 생각에 과감히 탈락을 시켰다. 


이어 아들에게 “이렇게 준비해서는 안 돼. 그렇게 공부해서 탤런트하면 다 탤런트 해야 돼. 정말 연기내공을 쌓고 준비를 해라”고 조언했다고 회상했다. 


아버지가 직접 자신을 탈락시켰다는 사실에 아들과 아내는 화를 냈지만, 지금까지도 그는 “잘한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준비 없이 연기자의 세계에 뛰어 들었을 때의 그 가혹함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이었다.


한편, 김성환은 1988년에는 가수로 데뷔해 지금까지 ‘묻지 마세요’라는 곡으로 25년째 디너쇼를 개최하고, 라디오 프로그램의 DJ를 하는 등 팔방미인,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삶을 살아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