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대, 스마트팜 표준 스마트하우스 공동개발 MOU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9-11-25 16:43

25일 국립안동대학교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권순태 안동대 총장과 ㈜이지팜 김영국 대표, ㈜프로미스랜드 윤국헌 회장, ㈜광진기업 이동시 대표가 스마트팜 표준 스마트하우스 공동개발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안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채봉완 기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25일 대학 본회의실에서  (주)이지팜, (주)프로미스랜드, ㈜광진기업 등 3곳의 기업과 함께 '스마트팜 표준 스마트하우스 공동개발 사업'을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팜 수경재배 기자재 표준화'의 신개념의 기자재 및 스마트하우스 표준화 시설의 연구를 위해  ㈜광진기업과 국내 스마트팜을 대표하는 ㈜이지팜과 ㈜프로미스랜드가 협업해 스마트하우스(120평) 기자재를 국립안동대에 기증하고, 이를 토대로 스마트팜 표준 스마트하우스 공동개발에 나선다.

스마트하우스 공동개발 사업은 기존 비닐하우스보다 차별화된 선진국 수준의 빛 투과율과 복합 환경제어가 가능하며, 건축폐자재 발생이 전혀 없는 친환경 스마트하우스로 제품 개발을 거쳐 내년 말부터는 여주시 7500세대의 귀농귀촌 프로미스랜드 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동대 관계자는 "공동연구 개발에 참여한 기업공동체와 함께 스마트팜 수경재배 기자재 해외수출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