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영어공교육 활성화 나눔의 날’ 행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9-12-01 11:45

30일 경상남도교육청 공감홀에서 열린 ‘영어공교육 활성화 나눔의 날’ 행사 모습.(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지난달 30일 경상남도교육청 공감홀에서 초∙중등 영어교육 담당자 2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공교육 활성화 나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영어수업 나눔’, ‘영어 전문가 이야기 나눔’, ‘영어교육 활동 실천사례 나눔’ 등 세 가지 주제로 이뤄졌다.

영어수업 나눔에서는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영어수업 사례를 진영고 전상윤 교사의 설명과 함께 살펴봤으며, 두 번째 순서로는 아란TV 운영자인 김아란 강사를 초청해 유튜브를 활용한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영어교육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오후 시간에는 수업개선을 위한 교사 동아리, 학생 자율영어동아리, 원격 화상수업, 고교영어 인터뷰&디베이트 활동 담당자들이 모여 2019년 한 해 동안의 활동결과를 나누고, 개선점과 발전 방향성을 모색했다.

이상락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유튜브 활용∙구글클래스를 활용한 선진 수업을 배우고, 동아리별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며 고민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