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재서울산청군향우회 정기총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12-01 12:12

29일 이재근 산청군수가 서울 이스턴 베니비스 호텔에서 열린 재서울산청군향우회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산청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재서울산청군향우회(회장 한운영)가 지난달 29일 서울 이스턴 베니비스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재근 산청군수와 이만규 산청군의회의장, 군의원, 서울 향우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에서 향우들은 정기총회에 이어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고향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산청군은 전국 각지의 향우회와 고향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책자를 향우들에게 전달해 고향의 소식을 알렸으며, 향우회는 참석자들에게 고향 산청의 농특산물을 전달,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재서울산청군향우회는 고향을 빛낸 향우와 고향발전을 위해 노력한 향우들을 발굴, ‘자랑스러운 산청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시천면 출신 정연만 전 환경부차관과 생초면 출신 김병욱(경기 성남 분당을) 국회의원이 ‘자랑스러운 산청인상’을 수상했다.

한운영 회장은 “지속 가능하고 발전하는 향우회가 되기 위해서는 젊은 세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고향 발전과 행사에 적극 동참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군수는 “향우들의 변함없는 고향사랑에 감사를 표한다”며 “고향 산청군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축제 등 각종 행사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