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9 산청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12-02 13:59

2일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산청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모습.(사진제공=산청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남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가 2일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땀 흘리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2019 산청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이재근 산청군수, 이만규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난 한해 동안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쓴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앞으로 지역 내에서 열릴 각종 행사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새로운 준비를 다짐하는 계기도 만들었다.

행사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가수와 공연단이 올 한해 땀 흘려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하공연을 펼쳤다.

윤정희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봉사의 참다운 의미를 되살려 볼 수 있길 바란다”며 “이웃의 소중함을 깨달아 함께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 문화가 앞으로 더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한편 산청군에서는 8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산청한방약초축제 등 지역 내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시 친절한 안내와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 성공의 밑거름이 돼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